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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영양학과

Dept. of Food Science & Nutrition

식생활을 통해서 인간의 건강증진과 나아가 삶의 질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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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체계

교육과정 체계

창신대학교 교육체계
비전 지역사회 공유가치 창출 스마트 휴먼교육 특성화 대학
교육목적 성실한 지성인, 국가와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스마트 휴먼인재 양성
인재상
봉사의 윤리인 창의적 전문인 실천적 혁신인
핵심역량 인성 소통 창의융합 디지털 글로컬
식품영양학과 전공교육체계
교육목적 건강 식생활을 위한 SMART 전문인재 양성
교육목표
바른 인성과 감성능력을 갖춘 건강 식생활전문가 양성 창의적 사고를 통한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식생활전문가 양성 지역사회의 건강문화 창출에 기여하는 식생활전문가 양성
인재상
바른 인성을 갖춘 공감하는 식생활전문가 열린 사고를 갖춘 창의적인 식생활전문가 건강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식생활 전문가
전공역량 전공전문
(Specialty)
자원관리
(Management)
소통서비스
(Articulated
service)
융복합연구
(Research)
현장적용
(Technician)
전공역량정의 전공역량 정의
전공전문
(Specialty)
식품영양 관련 최신 전공지식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식생활을 과학적으로 규명할 수 있도록 탐구·적용 및 글로컬 식문화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역량
자원관리
(Management)
업무수행에 있어 시간, 자본, 재료 및 시설, 인적자원의 필요를 확인하고, 이용가능한 자원을 최대한 이용하여 실제 업무를 계획ㅎ고 수행할 수 있는 역량
소통서비스
(Articulated service)
서비스에 관한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실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
융복합연구
(Research)
식품 영양문제를 탐구하는 과정에서 융합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통하여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고, 개방적인 태도로 다양한 분야의 지식, 정보, 아이디어를 통합, 재조직할 수 있는 역량
현장적용
(Technician)
전공지식을 토대로 실제 현장 상황에 맞는 다양한 방법들을 적용할 수 있는 능력

이수체계도

직업진로 공무원보건영양사, 급식관리자, 호텔조리사, 식생활교육 및 상담사, 식품개발자 및 연구원, 창업
전공역량 전공전문 소통서비스 현장적용
자원관리 융복합연구
학년 이수구분 교과목명
4학년 전공필수
전공선택 창의융합적식품설계및창업, 현장적용HACCP, 영양교육및상담, 푸드스타일링, 생애주기영양학, 커리어도전, 지역사회영양학, 고급영양학, 급식경영및인사관리, 영양사현장실습, 임상영양학
비교과 영양사특강, 식품기사특강, 현장실습 워크샵, 산업체 인사특강, 산업체 견학, 체육대회, 팔용대동제, 평생멘토제, 선후배 멘토-멘티활동
3학년 전공필수
전공선택 식사요법및실습, 발효식품학, 식품위생학, 메뉴관리및다량조리실습, 식품영양캡스톤디자인Ⅰ〮Ⅱ, 현장실습 Ⅰ〮Ⅱ, 푸드표현상담및실습, 영양판정및실습, 식품위생관계법규, 식품가공및저장학
비교과 위생사특강, HACCP팀장과정 특강, 캡스톤디자인 전시회, 산업체 인사특강, 산업체 견학, 공모전 참여, 요리대회 참여 체육대회, 팔용대동제, 평생멘토제, 선후배 멘토-멘티활동
2학년 전공필수 식품학, 영양생리학, 기초영양학
전공선택 실험조리, 식품분석실험, 외식서비스마케팅실무, 통계처리방법론, 공중보건학, 생화학, 식품미생물학, 식품미생물학실험, 단체급식관리
비교과 산업체 인사특강, 산업체 견학, 공모전 참여, 요리대회 참여, 체육대회, 팔용대동제, 평생멘토제, 선후배 멘토-멘티활동
1학년 전공필수 조리원리
전공선택 서양조리실습, 식음료관리및실습, 한식조리실습, 일반화학
비교과 조리기능사특강, 전공동아리활동, 체육대회, 팔용대동제, 평생멘토제, 선후배 멘토-멘티활동